F.A.B
고객에게 상품을 설명하는 화법 중 한 가지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.
바로' F A B' 화법입니다.
FAB는 Feature - 특징, Advantage - 장점, Benefit - 혜택을 순서대로 말하는 판매 화법입니다.
고객에게 상품의 기능적 또는 재질, 외형적등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에 따른 상품의 장점, 마지막으로 고객이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설명하여 고객이 상품 구매의 도움을 주는 화법입니다.
F.A.B를 사용하여 제품 추천 하기
- 호카 아라히 6
고객님 이 상품은 호카의 아라히 6 모델로
F: 미드솔의 CMEVA 쿠션은
B: 이전 버전보다 강력한 쿠셔닝으로
A: 부드럽고 편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.
F: 뒤꿈치 당긴 탭은
B: 신축성이 좋아
A: 기존 러닝화에 비해 신고 벗기가 매우 편합니다.
F: 미드솔의 메타-로커는
B: 러닝 시 최적의 각도로
A: 자연스러운 발구름을 만들어 줍니다.
- 푸마 디베이트 나이트로 엘리트 2
고객님 이 상품은 푸마의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모델로
F: 미드솔의 나이트로폼은
A: 부드럽고 뛰어난 쿠셔닝으로
B: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.
F: 이노플레이트 탄소 섬유 판이
A: 에너지 리턴 작용으로
B: 강력한 반발력으로 좀 더 쉽고 빠르게 달릴 수 있습니다.
F: 아웃솔의 푸마그립 LT
B: 다중 표면 트랙션으로
A: 어느 지역이든 높은 접지력을 제공하여 안전한 러닝이 가능합니다.
마무리
상품을 고객에게 설명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, F.A.B를 통해 쉽게 상품을 제안해 보십시오.
위에 2가지 예를 들었지만, 모든 상품과 제품군에 적용 가능합니다.